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의 모든것

애플(AAPL) 주식 지금 사야하는 이유와 전망

by 테사냥 2022. 9. 26.

지금같이 하락, 조정장에서 사서 모아야 하는 주식에 대에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그 주식은 다름 아닌 애플(AAPL)입니다.
전 세계 시총 1위 기업이며 모르는 사람이 없는 기업이죠. 아이폰 하면 초등학생도 알고 있는 스마트폰이며 우리 생활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 기업을 지금 왜 사야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애플의 현재는?

  • 애플의 현재 위치
  • 인플레이션에서 얼마나 자유로운가?

2. 왜지금 애플을 사야 하나?
3. 애플의 프리미엄 전략


2013~2022 애플주가
애플 주가

 

애플의 현재는?

1. 애플의 현재 위치
애플(AAPL)은 올해 특히 1분기, 2분기 같은 경우 미국 시장 전체에 애플 숏이라는 소문이 돌만큼 부정적인 이야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그 부분에 가장 큰 문제점은 가장 큰 시장인 중국에서 특히 애플에 스마트폰을 만드는 주공장 폭스콘이 전체 셧다운이 되었습니다. 그 이슈로 공급망 이슈가 있을 것이고 중국 내 스마트폰 판매량이 안 좋다는 이야기가 돌면서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었는데 3분기에 들어서면서 중국 내 스마트폰 판매량이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 내 소비가 살아나고 있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앞으로는 소비가 회복된다는 것과 신제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우상향 할 것으로 점 처지고 있습니다.

애플(AAPL)은 기존 M1 반도체에 이어 M2 반도체를 발표했습니다. M2 반도체 같은 경우에는 공급망 문제가 있어 M2 반도체를 적용한 맥북 같은 경우 성능이 조금 저하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지만 절대적으로 놓고 봤을 때 M2반도체는 인텔이나 AMD 반도체에 빈견하고도 남을 만큼 높은 성능을 보이는 설계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앞으로 반도체 설계로도 성장이 무궁무진한 기업이라고 볼 수 있죠.

중국 내 판매량에서 애플의 비중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삼성의 GOS 이슈로 안드로이드 진영에 큰 타격이 있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애플의 판매량이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2. 인플레이션에서는 얼마나 자유로운가?
지금 미국에 있는 기업들의 실적 우려가 점점 증가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달러 강세 때문입니다. 해외에서 매출을 일으키기 때문에 달러로 환산을 하면 매출이 감소한다는 부분에서 우려를 많이 표하고 있는데 애플은 그것에 있어 아주 적극적으로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15% 가까이 가격을 많이 올렸고 다른 국가도 마찬가지로 가격 인상을 할 것이다라고 발표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가격 전가력도 존재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애플이 망하면 미국이 휘청거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왜 지금 애플을 사야 하나?

애플(AAPL)과 다른 기업을 항상 비교할 때 말씀드리는 부분 중의 하나는 주주 환원입니다. 애플 같은 경우 재작년부터 선언 한 부분은 기업의 현금이 너무 많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버는 돈은 주주환원에 사용하겠다 배당 환원에 쓰고 자사주 매입에 쓰겠다고 밝힌 상태입니다. 이게 한 분기에 무려 20조 원입니다. 삼성전자가 영업이익으로 남기는 만큼을 주주 환원으로 뿌린다는 이야기입니다.

국내의 대표적인 공급사 중 하나가 LG이노텍이 있습니다. 지금 주가가 34만 원 정로 거래되고 있는데 실적도 좋고 PER도 무려 10이 안 되는 엄청나게 실적이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자율주행, 전장 다 하고 있지만 딱한 가지 아쉬운 점이 배당 1%가 되지 않습니다. 지금 애플이 배당 1% 정도가 되며 주주환원 3% 정도를 생각하면 1년 동안 돌아오는 것만 4%가 되는데 폭스콘의 배당이 3%가 되지만 주가는 지지부진합니다. 주가와 배당, 주주환원을 중요하게 보는 입장에서는 지금 애플에 비견해서 투자할만한 관련사는 없지 않나 싶습니다.

애플 같은 경우 ROE를 확인해보시면 150%가 나옵니다. 자기 자본 대비 1년에 벌어들이는 수익이 어마어마하게 효율적이고 돈을 주체하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애플은 걱정할 필요도 없고 애플 관련 기업들도 주가에는 재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보다는 못할 것입니다. 애플은 지속적으로 모아 가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플의 프리미엄 전략

애플(AAPL)의 프리미엄 전략은 그게 통해서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벤츠에서 엄청난 프리미엄 전략은 내놓은 것이 있는데 벤츠 S클래스에서 구독 형태의 차별화 제품을 내놓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구독을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 하면 사람들은 과시욕이 있기 때문에 중국에서 아이폰이 잘 팔리는 이유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을 해보시면 샤오미의 스마트폰을 사고 나서 뒤에 애플 스티커를 붙입니다. 살 돈이 없으면 그렇게라도 나는 애플을 소유하고 싶다는 욕망을 드러 내게 되는 것이죠. 그게 지금까지 성장해온 애플의 스토리이며 미래에도 이어질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애플의 브랜드 파워입니다. 애플의 사과 그림에 사람들이 열광하고 애플은 그 열광하는 소비자에게 성능으로 보답을 해주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