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의 모든것

미국 주식 배당율 높은 배당주 종목 추천 및 이유 와 종목분석

by 테사냥 2022. 9. 8.

주식 배당으로 월세처럼 꼬박꼬박 받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배당율 높은 배당주 종목 추천과 추천하는 이유 및 종목 분석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추천이며 이런 종목도 있구나 참고만 하시고 투자는 본인 책임이니 신중하게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공부는 필수입니다. 그럼 제가 생각하는 미국 주식 배당주 Top 5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국 주식 배당 추천 종목 Top 5
2. Top 5 미국 배당주를 추천하는 이유
3. Top 5 종목별 세부 분석


배당율 높은 배당주 추천 및 종목 분석

미국 주식 배당 추천 종목 Top5


1. American Tower Corporation(아메리칸 타워) : 통신 타워 리츠주 (부동산)

통신 타워 리츠주 (부동산)
통신 타워 리츠주 (부동산)


2. Abbvie Inc.(애브비) : 보건 의료주

보건 의료주
보건 의료주


3. Unitedhealth Group Incorporated(유나이티드 헬스 그룹) : 보건 의료주

보건 의료주
보건 의료주


4. Broadcom Inc.(브로드컴) : 정보기술주

정보기술주
정보기술주


5. Nextera Energy, Inc.(넥스트에라 에너지) : 유틸리티주

유틸리티주
유틸리티주

 

5가지 미국 배당주를 추천하는 이유

 


1. 배당 성장률
배당률만 높고 배당 성장률이 낮은 기업은 배제하였고 0.1% 라도 배당 성장률이 꾸준히 높다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 꾸준한 주가 성장
배당 성장률과 연관되어 있으며 성장주처럼 폭발적인 주가 상승은 아니지만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주가가 높아짐에 따라 배당 이익뿐만 아니라 시세 차익까지 노려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배당은 꾸준히 받지만 주가가 떨어지고 있다면 기분이 썩 좋진 않겠죠.

3. 배당 안정성
기업이 과도하게 배당을 주는지를 살펴보았습니다. 회사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줄어들고 있는데 배당을 늘리고 있으면 그 기업은 생명을 갉아먹다 결국 파산하게 될 것입니다. 배당은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 매출액 성장
꾸준한 매출액 성장과 원가 절감을 통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배당을 주고 배당률을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인지 아닌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5. 섹터 분산
동일 섹터(분야)로 치중하면 리스크 분산이 되지 않기에 여러 섹터들 중에 꾸준하고 배당을 받을 수 있게 구분하였습니다.

 

종목별 분석

 

American Tower corporation(아메리칸 타워)
AMT

 

American Tower corporation(아메리칸 타워)
AMT
American Tower corporation(아메리칸 타워)AMT



아메리칸 타워(AMT)는 글로벌 최대 통신 인프라 전문 리츠 회사입니다. 시가 총액은 $116B (159조 원)으로 글로벌 주식형 리츠 시가총액 순위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위에서 최근 2위로 밀려난 모습입니다.)

American Tower corporation(아메리칸 타워)AMT 주가
American Tower corporation(아메리칸 타워)AMT 주가



최대 기간으로 주가 성장을 보시면 꾸준한 우상향으로 아주 튼튼한 기업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중간중간 등락이 있으니 장기 투자 관점으로 접근하셔야겠습니다.


전 세계 약 25개 국가에 약 21만 9천 개의 통신 셀타워를 임대하고 있으며, 이 중 약 20%에 해당하는 4만 3천 개는 미국에서 임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주목해야 할 점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하게 투자를 하고 있다는 점으로 최대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주요 고객은 미국의 대형 통신사인 AT&T, 버라이즌, T모바일을 포함하여 영국의 보다폰, 스페인의 텔로 포니카, 인도의 지오 같은 글로벌 통신 회사들이 속해 있고 이 중 전체 매출에 미국 통신 3사가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달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타워(AMT)의 주 사업은 통신 인프라 사업자로서 통신사들에게 통신 타워를 임대해주는 일을 합니다.
통신 및 네트워크 인프라의 기본이 되는 부동산으로 타워 부지, 타워 기둥, 타워 가동에 필요한 발전시설, 통신 장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향후 2025년까지 미국의 전체 네트워크 수요에서 5G가 차지하는 비중은 50% 이상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며 대형 통신사들 또한 5G의 핵심 대역폭인 중대역 밴드 경매 참여와 통신 인프라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보이고 있어 장기적인 수요로 장기적으로 기업 매출 성장이 지속될 전망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배당주로 강력한 장점은 통신사와 10년 이상의 긴 최초 계약 기간과 연 3%의 임대료 상승률 고정을 통해 기본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고 있으며 이러한 안정성을 확보한 계약을 통해 배당성장률도 꾸준히 증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당률
배당률

배당률 : 2.28%
5년간 배당 성장률 : 18.27%
Payout Ratio(배당금 총액/이익) : 74.42%

Abbvie(애브비)
ABBV

Abbvie(애브비)
ABBV
Abbvie(애브비) ABBV

 

Abbvie(애브비) ABBV 주가
Abbvie(애브비) ABBV 주가



Abbvie(ABBV)는 연구 기반 제약 제조 업체로서 류머티즘 같은 만성 자가면역질환, 혈액암을 포함한 종양학, C형 간염, 파킨슨병을 포함한 신경장애, 갑상선 이상, 낭포성 섬유증 등을 포함한 세계에서 가장 치명적인 감염을 치료하는 의약품과 치료법을 개발하여 판매합니다.

대표적으로 휴미라, 스카이 리치 프리필드 시린지주, 린버크 외 6가지 질환 치료 제품 보유하고 있습니다.

휴미라, 린버크휴미라, 린버크
휴미라, 린버크



Abbvie(ABBV)는 2018년 4분기에 휴미라의 독점 판매권을 상실하였는데요 이로 인해 경쟁 업체들의 복제약이 늘어나면서 일부 점유율을 잃어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후 휴미라보다 뛰어난 성능을 가진 린 버크라는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면서 매출이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 (신경학, 면역학, 종양학, 신경학, 눈, 미용) 제품군들을 허가 받고 진행 중에 있습니다.
한두 개의 제품군으로 수익성을 늘리는 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수십 개의 제품을 개발 중으로 향후에도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룰 것으로 판단됩니다.

배당률
배당률

배당률 : 4.14%
5년간 배당 성장률 : 17.46%
Payout Ratio(배당금 총액/이익) : 41.99%

Unitedhealth Group(유나이티드 헬스 그룹)
UNH

 

Unitedhealth Group(유나이티드 헬스 그룹)
UNH
Unitedhealth Group(유나이티드 헬스 그룹)UNH

 

Unitedhealth Group(유나이티드 헬스 그룹)UNH 주가
Unitedhealth Group(유나이티드 헬스 그룹)UNH 주가


주가가 아주 살벌합니다. 이렇게 높은 주가 상승을 하면서 배당까지 주니 아주 효자 종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만 너무 주가가 높기 때문에 장기간으로 적립식 분할 매수로 진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Unitedhealth Group(유나이티드 헬스 그룹)은 미국을 중심으로 헬스 케어를 제공하는 의료 서미스 및 보험 기업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의료 관리 회사이며 서비스에는 전통적인 건강 보험 및 Medicare 보장, 제삼자 보험 계획 관리, 약국 혜택 관리 및 직접 의료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Unitedhealth Group(유나이티드 헬스 그룹) 지배 구조를 보면 UnitedHealthcare에서 전통적인 건강 보험 및 Medicare 보장, 제삼자 보험 계획 관리로 매출액의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OPTUM에서 약국 혜택 관리 및 직접 의료 서비스로 매출액 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 가입율
자료: 신한금융투자



미국 주요 건강 보험 타입별 보험자 가입 수도 1위로 차지하고 있으며 가입자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세계 어느 나라보다 1인당 의료비를 가장 많이 지출하며 높은 의료 비용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의료시스템 전면 재개 편 할 것으로 밝혔고 저렴한 의료 서비스에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노인을 위한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보장을 확대할 것입니다.

배당률
배당률

배당률 : 1.28%
5년간 배당 성장률 : 17.98%
Payout Ratio(배당금 총액/이익) : 29.91%

Broadcom Inc.(브로드컴)
AVGO

 

Broadcom Inc.(브로드컴)
AVGO
Broadcom Inc.(브로드컴)AVGO
Broadcom Inc.(브로드컴)AVGO 주가
Broadcom Inc.(브로드컴)AVGO 주가


주가가 어느 정도 조정을 받고 있는 구간으로 보이며 투자 시작하기에 매력적인 자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Broadcom Inc.(브로드컴)은 펀드매니저와 애널리스트가 선정한 2022년 최고의 기대주 이기도 합니다.
성장성 대비 주가가 아직 상승할 여력이 충분하기 때문이죠.

미국과 싱가포르에 공동 본사를 두고 있는 유무선 통신 반도체 기업으로 광범위한 반도체 칩 및 인프라 소프트웨어 설루션을 디자인, 설계, 개발 및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2015년 싱가포르 기업인 아바고 테크놀로지스에 인수된 후 막대한 화교 자본이 장악하고 있으며 제품 90% 이상이 중국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2022년 5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리더인 VMware를 610억 달러 (약 77조 원)에 인수하며 올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인수합병을 성공적으로 달성하였습니다.

 


Broadcom Inc.(브로드컴)은 *팹리스 반도체로 반도체 시총 5위에 있으며 매출액 기준 3위에 위치하고 있는 대단한 회사입니다.

*팹리스 : 반도체 설계가 전문화되어 있는 회사로, 제조 설비를 뜻하는 패브리케이션(fabrication)과 리스(less)를 합성한 말이다. 즉 제조 생산은 하지 않고 설계만 전문으로 하는 회사

 

Broadcom Inc.(브로드컴)은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네트워크 시스템 반도체, 무선통신(5G) 반도체, S/W, 서버 스토리지, End To End, 자동화 인프라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매출 성장, 높은 마진율, 현금 흐름 창출 능력으로 전형적인 우상향 기업이며 창출된 현금을 자사주 매입/소각과 배당금 인상으로 주주들에게 적극적으로 환원하는 주주친화적 우상향 미국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배당률
배당률

배당률 : 3.28%
5년간 배당 성장률 : 34.82%
Payout Ratio(배당금 총액/이익) : 46.86%


Nextera Energy, Inc.(넥스트에라 에너지)
NEE

 

Nextera Energy, Inc.(넥스트에라 에너지)
NEE
Nextera Energy, Inc.(넥스트에라 에너지)NEE

 

Nextera Energy, Inc.(넥스트에라 에너지)NEE 주가
Nextera Energy, Inc.(넥스트에라 에너지)NEE 주가


추천하는 배당주들 주가가 다들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 주고 있네요 추천하는 게 맞나 싶을 정도네요.

Nextera Energy, Inc.(넥스트에라 에너지)는 플로리다 주노 비치에 본사를 둔 선도적인 청정에너지 회사입니다.
소매 전력 생산 및 판매로 측정 한 미국에서 가장 큰 요금 규제 전기 유틸리티인 Florida Power & Light Company(FPL)를 소유하고 있으며 560만 개 이상의 고객 계정에 서비스를 제공하여 플로리다 전역의 1,100만 명 이상의 주민들을 깨끗한 상태로 지원합니다.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크게 다각화되어 있습니다. 플로리다 천연가스 매출액이 반이상 차지하며 2021년 기준 넥스트에라 에너지 자회사 중 FPL(Florida Power & Light)은 천연가스(Natural Gas)가 70% 이상으로 Main 에너지 자원입니다.
Nextera Energy, Inc.(넥스트에라 에너지)가 글로벌 1위 재생에너지 기업이라는 Title을 얻은 이유는 NextEra Energy Resource(NEER) 이 자회사 때문이며 NEER은 도매 에너지 시장에서 발전 설비를 보유, 개발 , 건설, 관리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배당률
배당률

배당률 : 2.00%
5년간 배당 성장률 : 11.71%
Payout Ratio(배당금 총액/이익) : 59.7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