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 어답터

애플워치 라인업 비교 및 구매 추천 모델

by 테사냥 2022. 10. 30.

애플 워치 신규 모델이 10월 7일부터 한국에 정식 출시되어 판매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출시된 모델은 애플 워치 8, 애플 워치 SE, 애플 워치 울트라 3가지 종류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3가지 종류 중 어떤 모델을 구매해야 할지 망설여지시는 분들을 위해 깔끔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애플 워치 라인업 및 스펙

  • 애플 워치 SE 2세대 모델에서 없는 것
  • 애플 워치 Ultra 모델에만 있는 것

2. 사용자별 구매해야 하는 모델

  • SE 2세대
  • Series 8
  • Ultra
  • Hermes 에르메스

 

애플 워치 라인업 및 스펙

2022년 부터 출시되는 애플워치의 바뀐 라인업 리스트 사진
2022년 부터 애플워치 바뀐 라인업

 

애플 워치의 라인업은 이제부터 총 5개의 다른 모델로 구성이 됩니다. 새로 나온 Ultra 버전 그리고 Series 8, SE, 이번에 나이키는 출시돼 않았지만 Nike도 라인업에 포함되어 있으며 에르메스 에디션까지 5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모델별로 추천을 하기 전에 3가지 출시된 모델의 스펙을 심플하게 비교, 요약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2022 애플워치 신규 출시된 모델 Series8, SE, Ultra 사진
2022 애플워치 신규 출시 모델 3가지

 

애플워치 SE, Series 8, Ultra 스펙비교 사진
애플워치 스펙비교

 

 

1. 애플 워치 SE 2세대 모델에서 없는 것

혈중 산소 앱, 심전도 앱, 체온 감지 센서가 시리즈 8과 비교 시 기능이 빠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면서 필요한 수영도 되고 셀룰로 모델도 있으며 디스플레이 1,000 nit로 동일하고 불규칙한 심장 박동 알림 등 다 포함되어 있으니 솔직히 SE 모델에서 빠진 3가지 기능 때문에 "SE 2세대가 기능적으로 너무 뒷처진다"라고 생각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스테인리스 없이 알루미늄만 있으며 색상도 3가지밖에 없지만 오히려 디자인 부분에 넘어가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SE 2세대와 Series8 비교 결론은 기능적으로 소름 돋는 큰 차이는 없다입니다.

 

 

2. 애플 워치 Ultra 모델에만 있는 것

티타늄 케이스, 49mm 사이즈에 2배나 가까운 배터리, 86dB 사이렌 기능과 또 새롭게 들어온 측면 액션 버튼, 최대 2,000 nit 디스플레이 이 정도가 하드웨어 스펙상 애플 워치 시리즈 8 대비 차이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 한마디로 "울트라 찬다고 어마 무시한 기능을 더 사용을 할 수 있네?" 이건 아닙니다. 애플 워치 울트라는 다이빙처럼 터프한 환경에서 우리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차별점이 있는 것이고 만약 기존의 애플 워치를 불편함 없이 잘 사용을 했다면 더 오래 쓸 수 있는 배털, 어마 무시한 배터리 말고는 그다지 기능적인 메리트는 없다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사용자별 구매해야 하는 모델

1. SE 2세대

앞으로도 계속 출시가 유지되는 모델이었으면 합니다. 아이폰 하고는 다르게 애플 워치는 경험이 없는 사용자들에게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액세서리일 뿐입니다. 하지만 경험을 하예 한 적이 없는데 이번에 궁굼은 하고 또 경험은 해보고 싶고 운동과 건강 기록에 관심이 있다면 사용을 분명히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되겠죠.

딱 그런 분들에게 가격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모델입니다.

 

수영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수영장이나 바다에서의 수영 활동 정도는 충분히 가능하며 빠져있는 3가지 기능을 제외하고는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모로 부담 없이 입문을 할 수 있고 또는 가족이나 친척에 선물로도 고려할 수 있는 그런 모델입니다.

 

2. Series 8

온도 센서 같은 건강 기능 외에도 시리즈 8 알루미늄 케이스는 SE와 동일한 소재지만 스테인리스 스틸의 경우 깨짐에 더 강한 사파이어 크리스털 디스플레이가 탑재됐고 IP6X의 등급의 방진 지원 여부 역시 SE와 차이점입니다. 

건강 기능으로만 본다면 SE 2세대도 당연히 충분할 것 같지만 이번에 새로 적용된 상시 표시형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평소 스케줄도 빡빡하고 또 활동적이게 하루를 보내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장점일 것 같습니다.

 

3. Ultra

일반적으로 가볍게 착용할 애플 워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00m 방수 등급에 MIL-STD 810H 테스트 진행을 했고 디지털 크라운을 돌려서 야간 모드 활성화할 수 있고 이 야간 모드를 탑재한 길잡이 시계 페이스로 인해서 문자판을 실시간 나침반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컴플리케이션도 최대 8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활동에 방해되지 않게 새로운 측면 동작 버튼도 있고 거리, 페이스, 이동 경로 등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정밀 이중 주파수 GPS 안테나 탑재까지 그리고 측면에 듀얼 스피커와 3개의 마이크 탑재로 야외에서도 사람 목소리가 잘 담기고 잘 들려주면서 소음 필터링까지 되는 머신 러닝까지 적용된 아주 울트라스러운 모델입니다.

 

끝난 게 아닙니다. 수심 게이지가 있어 실시간으로 최대 수심 40m까지 깊이를 측정하고 중요한 배터리의 경우는 최대 36시간, 저전력 모드에서는 최대 60시간까지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다 사용할 자신이 있나요? 자신 있으신 분들은 사시면 됩니다. 그게 아니시면 돈 낭비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4. 에르메스 버전

매년 새로운 애플 워치가 나올 때마다 신제품으로 교체할게 아니라면 에르메스 에디션으로 진득하게 가도 좋을 것 같지만 애플 워치라는 것은 결국 운동할 때가 가장 빛을 발하며 애플 워치 답다라고 생각합니다. 에르메스 에디션은 거기에 부합하지 않는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에르메스를 소유한다는 만족감 외에는 개인적으로는 비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