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비트코인 강의 기본 슈퍼 사이클 역사와 반감기별 가격 영향 및 앞으로 전망

by 테사냥 2024. 2. 5.

비트코인 투자의 기본슈퍼사이클의 역사를 통해 반감기별 가격이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가를 알아야 수요와 공급에 의한 이번에 다가올 반감기 슈퍼사이클에서 엄청난 투자 기회를 엿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 지식이 없더라도 슈퍼사이클 역사, 반감기, 수요와 공급만 알고 계셔도 부자가 될 수 있으니 믿고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목차

    비트코인 슈퍼사이클 반감기 이해 앞으로 전망

     

    비트코인 과거 슈퍼사이클 역사

    비트코인 과거 슈퍼사이클 차트
    출처: 코인게코

    비트코인의 상승 사이클은 과거 2013, 2017, 2021년에 걸쳐 3차례 이력이 있었고 주기는 4년마다 발생하였습니다.

    엄청난 폭등 후 80% 정도의 하락, 폭등 후 80% 정도의 하락반복하였죠.

     

    여기서 궁금증이 생기게 됩니다. 왜 4년마다 똑같은 일이 반복이 될까? 항상 대폭락 이후 비트코인은 이제 끝났다. 가치가 없는 자산에 투자를 왜 하냐?라고 사람들은 왜면을 하고 난 뒤에 왜 또 폭발적인 상승을 할까?

     

    바로 이 이유를 알면 엄청난 투자의 기회를 잡으실 수가 있습니다. 우연이라고 하기에는 3차례의 상승은 설명하기가 힘들지 않을까요? 결코 우연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최소 몇 배, 10배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던 3차례 슈퍼사이클을 만들어낸 규칙을 알아보도록 하고, 그 기회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규칙의 비밀을 알기 위해서는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해서 알아야 하며 그 기본 구조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이것만 알아도 투자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설명드릴 테니 믿고 따라오세요.

     

    비트코인 반감기 차트
    출처:코인데스크

    비트코인은 대략 10분마다 채굴이라는 시스템에 의해 생성이 됩니다. 

    처음 비트코인2009년 1월 3일 탄생하였고 그 시기에는 10분마다 50개씩 비트코인이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탄생할 때부터 4년마다 채굴량이 절반으로 줄어들도록 설계가 되었기 때문에 2012년에는 10분마다 50개씩 만들어지던 양의 반인 25개씩 만들어지게 줄었습니다.

     

    2016년에는 25개의 반인 12.5개, 2020년 12.5개의 반인 6.25개가 만들어지게 줄었습니다.

    자 그리고 이제 2024년이 오게 되면 다시 6.25개의 반인 3.125개가 될 정해진 운명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계속 줄고 줄어가다가 2040년 정도가 되면 더 이상 채굴이 되지 않고 끝이 나며 이때 최종 비트코인 수량이 21,000,000개(2천1백만 개)입니다. 

     

    이렇게 절반씩 수량이 줄어드는 것비트코인 반감기라고 부르는 것이며 그 사이클은 4년입니다.

     

    10분의 채굴 속도가 정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4년이라는 주기가 보름에서 최대 한 달 정도 빠르게 다가왔다는 정도만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4년마다 오는 반감기에 비트코인 채굴량이 줄어드는 것은 알겠는데 투자하는 데 있어서 무슨 상관관계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수요와 공급 곡선

    수요와 공급 곡선 차트
    수요와 공급 곡선

    경제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차트가 바로 수요와 공급 곡선 차트입니다.

    학교 다니실 때 다들 한 번씩은 봤을 차트이며 기본적으로 수요가 증가하면 가격 상승, 수요가 감소하면 가격 하락이 된다는 정도는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간단하게 잠깐 설명을 드리면 수요(D)가 일정하다는 가정 하에 공급(S)이 줄어들면(S1▶S2) 가격(P)이 올라(P1▶P2) 가게 됩니다.

     

    수요(D) 자는 가격이 낮을 때 사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매우 많고 가격이 높아지면 사고자하는 사람이 없어집니다.

    이렇게 수요와 공급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가격이 형성이 되는 것이죠.

     

    현재 비트코인 상황공급이 줄면서 가격이 상승할 수밖에 없는 상태이며 거짓으로 꾸밀 수도 없는 정해져 있는 법칙입니다.

     

     

     

    비트코인 올해 전망

    위에서 설명을 차근차근 다 읽어 보셨다면 반감기가 올 때마다 가격에는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을 한다는 것은 초등학생이 들어도 알 수 있습니다.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이 4년마다 공급이 반으로 줄기 때문에 그래서 수요와 공급의 정해진 법칙에 따라 공급이 줄어 가격이 오릅니다. 

     

    이 정해진 사이클에서 반감기 이전과 이후에 가격 변동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좀 더 세밀하게 공부해 본다면 엄청난 투자의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 결과가 예상이 되기 때문에 그 사이에 엄청난 가격변동이 있다고 하여도 정해진 결과를 믿고 그 기회를 잡으신다면 엄청난 자산의 격차를 경험하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댓글